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대구은행,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에 후원금 전달

공유
0

DGB대구은행,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에 후원금 전달

대구지방보훈청과 보훈문화 확산협력 논의,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

8일 수성동 본점에서 열린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식 기념사진 (왼쪽부터)황병우 DGB대구은행 은행장,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 청장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8일 수성동 본점에서 열린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식 기념사진 (왼쪽부터)황병우 DGB대구은행 은행장,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 청장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논의하고, 이를 위해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후원금이 올해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과 보훈 주제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는데 쓰인다고 설명했다.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은 독도의용수비대 창설 및 독도대첩 70주년을 맞이해 독도의용수비대를 재조명하고 지역민에게 보훈이 일상 속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게 기획된 행사다.

특히, 울릉도와 독도에서 근무하는 제복의 영웅 군, 경찰, 소방 등과 독도의용수비대원 및 유가족 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울릉도에서 최초 추진됐다.

황병우 은행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의 헌신과 공헌에 늘 감사 드리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및 제복근무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DGB대구은행은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보답하고자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보훈 관련 지원을 진행해 보훈 어르신 나들이 사업 후원, 생필품 및 지원 사업, 집수리 사업 후원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