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사회복귀 응원”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사회복귀 응원”

25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열린 암 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 케어 리셋데이(WE CARE RESET DAY)’ 행사에서 (오른쪽부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 암경험 청년 3인, 이민혁 대한암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열린 암 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 케어 리셋데이(WE CARE RESET DAY)’ 행사에서 (오른쪽부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 암경험 청년 3인, 이민혁 대한암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암을 경험한 청년들의 회복과 사회복귀를 응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전날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암 경험청년 돌봄 캠페인 ‘위 케어 리셋데이(WE CARE RESET DAY)’를 열었다.

행사에는 암 경험청년 2기 크루를 비롯해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순천향대 서울병원)을 비롯한 전문 의료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한 해 동안 서로의 삶을 지지하며 활동해온 크루들의 수료식, 우수 크루 시상식, 의료진 토크 세션, 음악·낭독 공연 등 이뤄졌다.
또 조비룡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김희정 서울아산병원 교수, 임승희 수원대학교 교수 암 경험 청년 크루 3인이 함께 참여한 패널 토크에서는 암 경험 전후의 변화, 사회적 인식, 캠페인 활동을 통한 회복과 성장을 주제로 논의가 이어졌다.

한화생명은 2023년부터 대한암협회 및 의료진과 함께 청년 암 경험자의 회복을 돕는 위 케어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위케어 2기에는 전국 24개 크루가 참여해 러닝·플로깅, 뮤지컬 리딩, 사회공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