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요일밤 우울감, 성공한 이들은 이렇게 극복한다

공유
0

일요일밤 우울감, 성공한 이들은 이렇게 극복한다

[글로벌이코노믹=김종길기자] 대한민국 직장인이나 입시를 앞둔 학생들치고 다음날 출근 혹은 등교해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휴식이 끝나는 일요일 밤 기분이 극도로 침체되는 현상을 겪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미국인들이라고 다르지 않은 가보다. 지난해 미국의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일요일 밤 겪는 우울한 감정, 즉 '선데이 나이트 블루스'(sunday night blues)를 경험한 미국 성인의 비율이 78%에 달했다고 한다.

30일(현지시간) 미국의 지방 일간지 휴스턴 크로니클은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이 우울증을 어떤 버방식으로 이겨내고 새로운 한 주를 활기차게 시작하는지를 분석했다.
이 신문이 제시한 9가지 행동은 다음과 같다.

▲가족·친구·중요한 사람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다=주 중에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니 일요일 저녁만큼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

▲뭔가 재미있는 일을 계획한다=다음 일주일을 흥미진진하게 보낼 만한 일을 월요일 아침이 아니라 일요일 밤에 한다. 식구 집을 돌아가며 가족 식사를 하거나 영화, 온천욕, 볼링 참가 등 일요일 밤에 정기적으로 하는 일을 만든다.

▲일주일 계획표를 먼저 작성한다=다음 주 일정과 목표 등을 미리 세운다. 단 스트레스는 금물이다.

▲운동=테니스를 하거나 산책을 하고 심신의 분위기를 전환한다.

▲자기 전에 책을 읽는다=성공한 사람들은 매일 자기 전 책을 읽기 때문에 일요일 밤의 독서는 단지 일과 중 하나일 뿐이다.
▲숙제 해결=주중에 바빠서 하지 못한 전자메일 답장 보내기 등 밀린 숙제를 한다.

▲휴식=푹 자고 밥 잘 먹는 것도 성공의 중요한 비결이다.

▲자원봉사=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에 나서는 것은 한 주를 마무리하고 다음 주를 뜻깊게 맞는 멋진 행동이다.

▲긍정적 사고=월요일 아침은 무조건 찾아오므로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일요일 우울증을 이겨내는 첩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