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남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TV홈쇼핑 전국 판매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경남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TV홈쇼핑 전국 판매 시작

22일부터 이틀간 삼선푸드시스템 '즉석만두(슈마이)세트', 리안푸드 '늘보리면 3종'
경남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TV홈쇼핑 전국 판매 시작이미지 확대보기
경남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TV홈쇼핑 전국 판매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도는 올해 '중소기업제품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에 선정된 '삼선푸드시스템'의 '즉석만두(슈마이)세트'와 '리안푸드'의 '늘보리 3종세트'가 22일부터 이틀간 TV홈쇼핑사인 '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삼선푸드 주식회사의 즉석만두(슈마이)세트는 한치슈마이, 오징어슈마이, 새우슈마이 등 3종 10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과 기술제휴로 삼선푸드가 직접 생산하는 국내유일 제조 제품으로 바다의 맛과 향기를 그대로 느낄수 있으며 캠핑 등 외부활동 시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정이다.

주식회사 리안푸드의 늘보리면은 국수, 쫄면, 냉면 등 3종 18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100% 국내산 보리를 이용해 2단계 숙성과정을 거쳐 보리 특유의 거친 맛을 없앴다. 잘 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두 상품 모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았다. 이외 나머지 3개 업체의 우수 제품은 TV홈쇼핑사 방영시기, 판매물량, 가격 등을 협의 중이다.
도는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홍보와 판로확대 및 경영안정을 위해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을 지난 2014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원사업을 통해 총 2억5700만원 판매액을 올렸다. (주)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의 '도라지배즙', 원정씨푸드의 '천연해물다시팩'은 판매 목표액을 달성했다. 조양수산(주)의 '저염멸치'는 방송 물량 전량 판매하고 그 후 소비자의 지속적인 문의로 홈쇼핑사 온라인몰에 정식 입점해 판매하고 있다.

백유기 경남도 기업지원단장은 "올해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은 홈쇼핑사 전문MD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만큼 전국의 소비자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보완하고 지원확대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