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원진 "광화문 천막 설치 반드시 할 것… 시기는 미정"

공유
0

조원진 "광화문 천막 설치 반드시 할 것… 시기는 미정"

서울시가 지난달 25일 오전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대한애국당 천막을 철거하자 조원진 대표가 굳은 표정으로 현장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가 지난달 25일 오전 광화문 광장에 설치된 대한애국당 천막을 철거하자 조원진 대표가 굳은 표정으로 현장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서울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다시 설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 공동대표는 1일 청계광장 천막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지도부 사전회의에서 광화문 천막 설치에 대해 논의를 했다"이라며 "광화문 천막 설치는 반드시 한다. 하지만 그 시기는 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 공동대표는 "정당은 그 정당의 주장하는 바를 실천하기 위해 자유로운 집회와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며 "천막당사 운영은 헌법이 보장한 정당한 활동"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광화문 광장은 박원순 시장의 조경 나무로 다 덮일 만큼 좁지 않다"며 "우리는 광화문 광장 주변에 한 달간 집회신고를 냈다. 언제라도 길 건너 광화문 광장으로 천막 투쟁하러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서울시는 우리공화당에 3차례 행정대집행 계고장을 보낸 바 있다. 이후 지난달 25일 천막을 강제 철거했다. 서울시는 우리공화당의 천막 재설치를 막기 위해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주변 일대에 대형 화분 80개를 배치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