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한, 코로나 19에 가축병 방역도 '신경'

공유
0

북한, 코로나 19에 가축병 방역도 '신경'

이미지 확대보기


북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과 함께 가축전염병 방역에도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8일 '비루스(바이러스) 전염병을 막기 위한 수의방역사업 전개' 제목의 기사에서 내각 농업성을 중심으로 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사업을 다뤘다.

통신은 농업성 중앙수의방역소에서는 간부와 전문가들을 지방에 파견하고 "사소한 징후도 놓치지 않고 즉시에 대처할 수 있게 통보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사업을 더욱 강도 높이' 제목의 기사에서 "일단 우리나라에 신형 코로나비루스 감염증이 들어오면 그때에는 이미 늦는다"며 "한시도 긴장을 늦추면 안 된다"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북한은 27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대학교의 개학을 연기한 데 이어 각 도 단위에 설립된 취학 전 고아 양육시설인 육아원·애육원에 대해서도 철저한 위생방역을 강조했다.

라디오 매체인 조선중앙방송은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중앙방송은 평양육아원·애육원을 일례로 들며 공동물품에 대한 소독과 실내 환기, 원아들에 대한 상시 겸병검진을 통해 질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