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세균 총리, "이만희가 내 시계? 허무맹랑"

공유
0

정세균 총리, "이만희가 내 시계? 허무맹랑"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신천지 측이 '정세균 시계'를 다른 신도를 통해 제공받았다는 허무맹랑한 주장까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만희씨를 만난 일도, 신천지에 시계를 제공한 바도 없다"며 "국내외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신이 받은 기념 시계를 누군가에게 선물하는 사실을 미리 알고 막을 수도 없다"고 했다.

정 총리는 "이씨가 찬 박근혜 전 대통령 시계는 코로나19 극복과 전혀 상관이 없다"며 "전 대통령의 시계를 찬 일이 정치적이든 정치적이지 않든, 우리가 관심 가져야 할 이유는 없다"고 일축했다.

또 "사회 혼란을 초래한 신천지 주장을 검증 없이 보도하고, 이를 정쟁의 도구로 삼는 건 코로나19 극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신천지는 사회 분열 조장 행동을 멈추고,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정부 조치에 성실히 협조하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2일 가평 별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박 전 대통령 친필 사인과 봉황 문양이 새겨진 청와대 기념 손목시계를 차고 나왔다.

박 전 대통령 측은 "이 회장이 착용한 시계는 가짜"라면서 "박 전 대통령 시계는 금장이 없고, 은색만 있다. 날짜판도 없다"고 반박했다.

신천지 측은 이 시계는 한 신도가 이 회장에게 선물한 것으로, 정 총리 이름이 적힌 시계도 선물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