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주우체국 유동진 집배원, 맞춤형 배달서비스로 행복 배달

공유
0

나주우체국 유동진 집배원, 맞춤형 배달서비스로 행복 배달

나주우체국 유동진 집배원의 고객감동 사연

나주우체국 유동진 집배원의 고객감동 사연, 맞춤형 배달서비스로 고객에게 따뜻한 행복배달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나주우체국 유동진 집배원의 고객감동 사연, 맞춤형 배달서비스로 고객에게 따뜻한 행복배달 사진
나주우체국 소속 유동진 집배원은 전남 나주시에서 우편물 배달업무를 하며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 11월 인터넷우체국 ‘칭찬합니다’코너에 한 시민이 유동진 집배원을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 시민은 “회사 고객님들께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나주에 있는 골프장까지 소포를 배달하려고 했다.
하지만 그분들이 식당으로 이동하시는 바람에 유동진 집배원님께 연락드려 골프장이 아닌 식당으로 최대한 빨리 배달해 주시라고 부탁했다. 무리한 부탁이었지만 집배원님의 도움과 배려 덕분에 제시간에 무사히 선물을 전달했고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평소 유동진 집배원은 고객이 급하게 연락해와 우편물 배달을 요청할 때면 최대한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배달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고 있다. 배달순로를 조정해 기존 고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으면서 다급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우편물을 배달하는 것이다.

유동진 집배원은 “우체국을 믿고 우편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고객님과 소통하고 도움을 드리는 집배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관호 전남지방우정청장은 “고객 맞춤형 배달서비스로 국민에게 따뜻한 행복을 배달하는 우체국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며 고객감동을 실천한 직원들에게 축하카드를 보내며 격려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