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 6일 오후 3시부터 비상근무체제 돌입···내일 늦은 오후부터 1~5㎝ 눈 예보

공유
0

서울시, 6일 오후 3시부터 비상근무체제 돌입···내일 늦은 오후부터 1~5㎝ 눈 예보

제설제 살포 계획 아래 강설 대비 인력 4893명과 제설장비 1197대도 투입 예정

서울시가 6일 오후 3시부터 눈 예보를 대비해 자치구, 유관기관 등과 함께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

5일 뉴시스에 따르면 기상청은 다음 날 오후부터 7일 새벽 사이애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시는 서해지역 강설 이동 경로에 설치된 CCTV를 통해 강설 징후를 사전에 포착하고 서울에 눈구름 도착 전 제설제를 살포할 계획이다. 강설에 대비해 인력 4893명과 제설장비 1197대도 투입한다.

골목길과 급경사지에 비치된 제설함에는 제설제와 눈삽 등 장비를 보충해 누구나 쉽게 사용토록 했다.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동참도 당부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오후는 퇴근 시간대와 겹쳐 차량 이동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최진석 서울시 안전총괄실장은 "퇴근시간대 강설이 예보된 만큼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희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euyi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