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만희 시의원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개최”

공유
0

유만희 시의원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개최”

- 토론회 2월 1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려
- 시대에 맞는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및 역할 변화에 대한 공론의 장 될 것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 포스터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 포스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은 다음달 1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종합사회복지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부제: 영구임대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종합사회복지관의 현 상황을 살펴보고, 고령화, 저출산, 1인 가구 증가 등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및 역할 변화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 최선희 한국성서대학교 사회복지학 교수, 안기덕 서울시복지재단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맡고, △이준영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성미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관장 △황정미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사회복지사 △하동준 서울특별시 복지정책실 안심돌봄복지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학계 및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유만희 의원은 “복지환경이 크게 변하였고, 과거 취약계층에 한정되었던 이용대상자의 범위 또한 넓어져 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복지의 핵심으로 거점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 시대에 맞게 그 기능 및 역할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면서, “토론회를 통해 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재설계에 대한 논의와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키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