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 "윤석열 정부 3대개혁 전담부서 신설 환영"

공유
0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 "윤석열 정부 3대개혁 전담부서 신설 환영"

이상욱 국민의힘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회장(서울시의원)
이상욱 국민의힘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회장(서울시의원)
국민의힘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회장 이상욱)는 윤석열 정부의 3대개혁 전담부서 신설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올해 초 윤석열 정부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미래세대의 부담을 줄여 주기위해 노동, 연금, 교육 3대 개혁 과제를 내놓았다.
이와 관련해 지난 4일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3개 분야와 현재 한국의 또 하나의 시급한 현안인 ‘저출산 고령화의 가속화’문제를 해결하고, MZ세대와 아이들을 위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3+1 개혁'으로 이번에 함께 통과 시켰다.

이상욱 회장은 “‘3+1 개혁’은 경제도약도 포함돼 미래와 현재를 아우르는 혁신적인 구상이다”라며, “고용노동부는 임금·근로시간·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등 노동 개혁과제를,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 개혁안 마련을, 교육부는 지역 맞춤형 교육개혁을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주요부서에서는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전담부서 설치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에 공감하는 청년 지방의원들을 중심으로 ‘3대 개혁 조속 촉구 결의안’이 여러 지방의회에서 발의되고, 본회의 통과 절차가 진행 중이다”라며“ 국민의힘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310명의 청년의원들은 3대 개혁과 민생경제 살리기 위한 전담부서 신설을 환영한다. 이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미래세대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정부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