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송군,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에 전력

공유
0

청송군,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에 전력

사과재배농업인 200여명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재배기술교육 실시

사과재배농업인 200여 명이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교육과 재배기술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청송군이미지 확대보기
사과재배농업인 200여 명이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교육과 재배기술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청송군
청송군이 안전하고 품질 높은 농산물 생산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가운데 이를 실질적으로 뒷받침할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농산물우수관리) 인증 교육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청송군은 24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사과재배농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 교육과 함께 재배기술교육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및 청송군 명품사과재배단지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GAP 인증제도 및 절차·기준 교육, 명품 청송사과 재배기술교육으로 진행됐다.

GAP는 농산물의 생산에서 판매단계까지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유해물질(농약·중금속·유해생물 등)을 중점 관리하고 주어진 조건을 충족한 농산물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송사과에 대한 소비자 신뢰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