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CCM 인증

공유
0

인천도시공사, 지방공기업 최초 CCM 인증

인천도시공사 사옥 전경. 사진=iH
인천도시공사 사옥 전경. 사진=iH
인천도시공사(iH)는 지난 8일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고객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iH는 작년부터 CCM 인증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올해 5월 임영호 경영본부장을 고객 책임자(CCO)로 임명해 소비자 중심경영 추진 인증 신청 및 현장심사의 과정을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iH의 인증은 지방공기업 수도권 도시개발군(iH, SH, GH) 중 최초로 소비자 입장에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경영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인증 기간은 2024부터 2025년 2년간이며, CCM인증마크 사용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관련 법령 위반으로 공표 명령을 받은 경우의 제재 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조동암 iH 사장은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대외적으로 소비자 권익을 제고함과 동시에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오던 관행적 마인드에서 벗어나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활동으로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창출하는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CCM 재인증 노력을 통해 우리의 소비자인 인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영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