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기문 영천시장, 설 명절 맞아 환경관리원 격려

공유
0

최기문 영천시장, 설 명절 맞아 환경관리원 격려

최기문 영천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환경관리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이미지 확대보기
최기문 영천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환경관리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시민들을 찾아 위로와 응원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7일 새벽에는 환경관리원과 생활자원회수센터에 근무하는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그린환경센터를 방문했다.

최 시장은 이날 한파 속에 고생하고 있는 현장 근로자 50여 명과 아침식사를 같이 하며 현장 근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환경관리원들의 작업은 업무 특성상 시민들이 편안하게 잠든 이른 새벽 옥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겨울은 한파에 따른 추위 및 안전사고 등으로 일하기 힘든 계절이다.

이동열 노동조합 위원장은 “추위 등으로 작업하기에 힘들지만 시민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시민들이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 분리수거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새벽부터 보이지 않는 음지에서 추운 날씨에도 영천시민을 위해 고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덕분에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항상 한파 속 안전을 먼저 생각해 주시고 현장근로자들의 보다 더 나은 환경 및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