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화군, 지방보조금 사용자 교육 실시

공유
0

강화군, 지방보조금 사용자 교육 실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 대상 ‘보탬e’ 사용교육

지난 23일 강화군청 진달래홀에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강화군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강화군청 진달래홀에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강화군

강화군이 23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 보조사업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지방보조금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이 올해부터 전면 개통함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민간 보조사업자도 이제 지방 보조사업 수행 시 ‘보탬e’를 사용해야 한다.

군은 보조금 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와 민간 보조사업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고, 이를 통해 공모부터 정산까지 보조사업의 전 과정을 온라인 시스템화해서 지방보조금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기초교부, 보조사업자 선정, 교부관리를 진행했고, 민간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는 회원가입 및 단체관리, 공모사업 신청, 수행 사업 계획신청, 집행관리를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탬e 시스템이 활성화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지방보조금의 투명성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방보조금 부정사용을 예방하고 건전한 보조 사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