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공유
0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26일 제1차 회의 열고 신규위원 위촉,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안 등 심의

광명시는 지난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024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는 지난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024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지난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024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공공위원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회장(민간위원장), 위원 29명 등이 참석해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지난해 사업실적과 올해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의해 설립된 민관협력기구로 지역사회 복지와 보건, 교육, 문화, 체육 분야 대표자와 실무자들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상재 위원장은 “사회적 이슈를 바탕으로 지역 내 사회적 위험의 감소를 이끌고,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욕구와 복지자원을 연계하고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 지원해 지역 복지안전망 강화와 공동체 기능 회복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광명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의체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사회보장 전략(32개)과 지역발전 전략(20개) 등 52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