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10 총선] 유권자운동본부 '좋은 후보’ 33명 명단 공개

공유
0

[4.10 총선] 유권자운동본부 '좋은 후보’ 33명 명단 공개

특정정당이나 진영, 지역색에서 탈피해 정치인으로서의 자격 갖춘 후보 중 선정

4.10 총선 ’좋은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유권자운동본부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좋은 후보’ 3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노춘호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4.10 총선 ’좋은후보‘ 선정을 위한 시민유권자운동본부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좋은 후보’ 3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노춘호 기자
범시민사회단체연합(범사련) 등 500여 시민단체로 구성된 시민유권자운동본부가 좋은 후보 3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시민유권자운동본부는 29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좋은 후보’ 3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좋은 후보‘ 선정 기준은 △시민운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후보 △개혁적 보수, 합리적 진보의 정치 성향을 지닌 후보 △청렴성, 도덕성이 결여되지 않은 후보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거나 물의를 일으키지 않은 후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법치주의, 통일 등에 관련한 건전한 철학과 비전을 가진 후보 등 5가지다.

이와 관련 이갑산 범사련 회장은 “선거법을 준수하고 공명선거캠페인을 병행하며 추진하는 ‘좋은 후보’ 선정운동은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유권자 운동으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에도 여야 및 좌우 진영논리에 매몰되지 않고 유권자의 편에서 양질의 후보들을 좋은 후보로 선정했다”며 “이번에 선정된 ’좋은 후보‘들이 유권자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과 변별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참고로 유권자운동본부는 ’좋은 후보‘로 선정된 출마자들에게 29일 오후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인증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