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교육 정책에 발의하고 싶다면?

공유
0

서울교육 정책에 발의하고 싶다면?

서울시교육청, 시민참여단 회의 진행

서울시교육청은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서울교육 시민참여단 100여 명과 함께 주요정책 시민회의를 한다. 사진=이민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서울교육 시민참여단 100여 명과 함께 주요정책 시민회의를 한다. 사진=이민지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1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서울교육 시민참여단 100여 명과 함께 주요정책 시민회의를 한다.

시민회의는 시교육청이 추진하는 교육정책 방향 및 사업에 대한 서울 시민의 관심을 도모하고, 여러 교육 주체들의 정책 형성과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서울교육혁신을 위한 10년의 질주’라는 주제로 주요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진다.

2부에서는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법 토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전 과정은 다양한 교육정책과 교육 갈등 의제를 다루는 온라인 정책 소통 플랫폼인 ‘서울교육 소통광장’과 연계한다.

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시민참여단을 운영하며 참여 자치의 서울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조 교육감은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효과적인 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다양한 교육 이해 관계자의 참여를 보장할 것”이라며 “교육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숙의할 수 있는 공론장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