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봄맞이 특화사업 추진

공유
0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봄맞이 특화사업 추진

센터 등록 어르신 100명 대상 ‘봄맞이 모종 심기’ 프로그램 운영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사회복지시설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봄맞이 모종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양시이미지 확대보기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사회복지시설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봄맞이 모종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양시
전남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사회복지시설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봄맞이 모종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봄맞이 모종 심기는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을 위한 봄맞이 특화사업으로 △방울토마토 모종을 직접 심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 △노래와 함께하는 ‘어르신 건강 체조’ △봄 채소 초성 퀴즈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직접 작물을 재배하고 활동하는 과정으로 활동량 증가와 정서적 안정을 부여하고 나아가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해인 센터장(국립순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르신들이 채소를 매개로 하는 원예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광양시 보건소(인덕로 1100, 별관 3층)에 있으며, 광양시 어린이 급식소 및 노인·장애인 사회복지시설 급식소의 위생·안전 관리 및 영양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