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천군, '예천활축제' 때 농특산가공식품 홍보·할인 판매

공유
0

예천군, '예천활축제' 때 농특산가공식품 홍보·할인 판매

이미지 확대보기
예천군은 3일부터 열리는 '2024 예천활축제'를 지역 농특산가공식품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에서 생산된 농산물가공상품 14종과 시제품 3종을 예천활축제에서 홍보 및 할인 판매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예천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맛뜰리:예’ 부스에서 판매될 제품은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들이 HACCP 인증 가공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하는 것으로 40초 큐브된장, 마덕마늘누룽지, 서리태가루, 비트쌀과자 등 14종이다. 이와 함께 현재 개발 중인 세 가지 맛의 누룽지 간식 시제품 시식 행사도 진행해 소비자의 평가를 듣는다.
또한 농산물가공 공동브랜드 ‘맛뜰리:예’ 홍보를 위해 가격 할인 이벤트와 구입 금액 합산 기준별 활쏘기 체험도 진행한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은 한정 이벤트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에게 동결건조 딸기소형팩을 무료 제공한다.

정정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들의 열정으로 지역축제에서 농산물가공상품들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역량이 키워졌다.”며 “이번 활 축제를 통해 농산물가공상품 판매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공동브랜드 ‘맛뜰리:예’를 알리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천축협(조합장 김민식)주관으로 진행되는 축산물 판매 행사는 값싸고 질좋은 축산물을 제공해 예천한우 등 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산농가를 돕기 위해 준비했다. 이번 할인판매 행사는 예천축협 이동판매 차량을 이용해 다양한 부위의 예천 한우와 돼지고기를 시중 판매가격 대비 15 ~ 3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박근노 예천군 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예천 축산물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