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보건과학대, 재학생 꿈 탐색 위한 ‘진로패키지’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충북보건과학대, 재학생 꿈 탐색 위한 ‘진로패키지’ 운영

14일 충북보건과학대 품성관에서 진행된 '진로패키지' 프로그램에서 한 학생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진단받고 있다.사진=충북보건과학대 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충북보건과학대 품성관에서 진행된 '진로패키지' 프로그램에서 한 학생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진단받고 있다.사진=충북보건과학대
14일 충북보건과학대 품성관에서 진행된 '진로패키지'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타로를 통해 진로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충북보건과학대 품성관에서 진행된 '진로패키지'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타로를 통해 진로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재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충북보건과학대는 14일 대학 품성관에서 100여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탐색, MBTI·타로를 통한 진로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프로필 관리능력을 높이고 수준 높은 진로설계를 계획하도록 돕기 위해 구성됐다.

진로패키지에 참여한 이소정 치위생과 학생(3년)은 “나에게 맞는 색깔은 무엇인지, 타로에 따른 진로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충북보건과학대는 진로 설정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주연 품성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발전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