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지역 유망 창업 기업 활성화 총력

공유
0

하남시, 지역 유망 창업 기업 활성화 총력

10개사 대표등과 간담회, 애로사항 등 청취

하남시, 창업 활성화 위한 유망창업기업 간담회 진행. 사진=하남시 이미지 확대보기
하남시, 창업 활성화 위한 유망창업기업 간담회 진행. 사진=하남시
하남시가 21일 관내 유망창업기업 경영 애로 해소 및 창업 기업 활성화를 위해 ‘하남시 유망창업기업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유망창업기업 10개사 대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JB인베스트먼트㈜, 와이앤아처㈜, ㈜킹고스프링 등 외부 전문 기관이 참석해 시 창업 정책 소개, 대표 기업 IR 발표, 전문가 의견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을 진행했다.
특히 3개 기업이 IR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먼저 발표를 시작한 ㈜그린컨티뉴는 본사 핵심 제품인 친환경 선인장 가죽의 우수성 및 대기업 협업 사례를 발표했으며, ㈜타운즈는 국내 최초 개인 간 카셰어링 서비스를 위해 하남시와 규제샌드박스를 활용한 사례를 이야기했다.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아토플렉스㈜에서는 CES 혁신상을 수상한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거둔 투자 유치 성과를 풀어냈다.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앤아처와 킹고스프링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우수한 기업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하남시 유망창업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사 중 하나인 JB인베스트먼트는 "하남시가 참여한 청년투자펀드를 기반으로 하남시 우수창업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 및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과거 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 근무하며,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의 핵심이 창업기업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안다”며 “하남시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업 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해 KOTRA 및 중소기업중앙회와의 MOU 체결, 기업유치센터 운영, 우수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단 운영 등 다채로운 기업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미사아일랜드(미사섬) 내 K-POP 공연장, 세계적인 영화촬영장, 영상문화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우수창업 육성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