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보건과학대 방사선과 이기백 교수,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충북보건과학대 방사선과 이기백 교수,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

이기백(오른쪽)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방사선과 교수가 지난 18일 충북오송C&V센터에서 열린 제8차 충북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에서 충북도의회 의장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이미지 확대보기
이기백(오른쪽)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방사선과 교수가 지난 18일 충북오송C&V센터에서 열린 제8차 충북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에서 충북도의회 의장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이기백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방사선과 교수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충북도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지난달 열린 대한CT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받은 뒤 한 달 만에 또다시 쾌거를 이룬 것이다.

24일 충북보건과학대에 따르면 이 교수는 지난 18일 충북오송C&V센터에서 열린 제8차 충북 방사선사 종합학술대회에서 이 상을 받았다.
이 교수는 대한방사선협회 산하 충북도회 교육이사로서 방사선사 보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지역사회와 이웃 주민들에게 의료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기도 하다.

이전에는 방사선사로 활동하며 피폭선량 최적화에 기여한 바 있다.
이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 국제 부문에서 마카오 방사선사협회 및 국내 방사선사 회원들의 논문 발표 당시 좌장의 역할을 맡기도 했다.

한편 이 자리 재학생 부문 논문 발표에는 정완호 충북보건과학대 방사선과 3학년 학생과 노서정·장윤지·김경현 방사선과 3학년 팀이 참여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