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계양구,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 교육 실시

공유
0

인천 계양구,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 교육 실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입찰 담당 임직원 50여명 참석

지난30일 계양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입찰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계양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30일 계양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입찰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계양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입찰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3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전자입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업들의 전자입찰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입찰 정보 시스템의 사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계양구에 있는 기업 입찰 담당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전자입찰의 개념부터 입찰 공고 작성, 투찰금액 산출, 사정률 분석, 입찰정보 서비스의 활용 등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다뤄졌다.

구 담당자는 “이번 교육으로 기업들의 입찰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기업 지원을 지속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공사·물품·용역 등 전국 각종 발주기관의 입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기업들이 작년 기준 184억 원의 낙찰 실적을 거뒀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