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 ‘우수상’ 수상

공유
0

시흥시,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5월 31일 경기도가 개최한‘2024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곡동 주민자치회의‘주민과 함께하는 에듀케어(Edu-Care) 프로젝트’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는 지난 5월 31일 경기도가 개최한‘2024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곡동 주민자치회의‘주민과 함께하는 에듀케어(Edu-Care) 프로젝트’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5월 31일 경기도가 개최한 ‘2024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곡동 주민자치회의 ‘주민과 함께하는 에듀케어(Edu-Care) 프로젝트’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경기도 시군별 주민자치 우수사업의 공유를 위해 매년 개최되며, 이번에는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경기도 30개 시군 중 선정된 15개 시군이 2차 발표 심사에 참여했으며 시는 우수상과 상금 400만 원을 받았다.
시흥시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대회에서 ‘교육’과 ‘돌봄’을 결합한 장곡동만의 에듀케어(Edu-Care) 시스템을 발표했다.

에듀케어(Edu-Care) 시스템은 교육으로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따뜻한 동네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으며, 장곡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주민 네트워크의 연계를 통해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동시에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제시했다.

또한, 주민자치사업 평가의 내실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에듀케어 지원 플랫폼의 구축 및 활용 사례와 워크숍, 학습공동체 등을 통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한희재 주민자치과장은 “장곡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20개 동 주민자치회의 노력 덕분에 시흥시가 3년 연속 최우수상, 2년 연속 대상을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흥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시흥형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