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북보건과학대,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 9기 수료식

공유
0

충북보건과학대,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 9기 수료식

지난 1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합동강의실에서 열린 9기 방문간호조무사 양성 과정 수료식에 정회승 기획부총장과 박종분 간호조무사 충북지회장, 수료생 및 가족 등 30여명이 자리해 학사모를 쓰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합동강의실에서 열린 9기 방문간호조무사 양성 과정 수료식에 정회승 기획부총장과 박종분 간호조무사 충북지회장, 수료생 및 가족 등 30여명이 자리해 학사모를 쓰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북보건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3일 충북보건과학대에 따르면 지난 1일 교내 합동강의실에서 열린 9기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 수료식에 정회승 기획부총장과 박종분 간호조무사 충북지회장, 수료생 및 가족 등 30여명이 참석해 식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은 지난해 8월 19일부터 올해 5월 3일까지 약 10개월간 이론 360시간, 실습 100시간, 의료기관 실습 240시간 등 총 700시간 교육으로 진행됐다.

정 기획부총장은 “우리 수료생들이 앞으로 지역사회의 중요한 건강 관리자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충북보건과학대 평생교육원이 운영 중인 10기 방문간호조무사 양성과정에는 총 31명이 참여 중이다. 11기는 오는 7월에 모집한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