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 AI 허브, ‘AI Seed Camp’ 참여기업 모집

공유
0

서울 AI 허브, ‘AI Seed Camp’ 참여기업 모집

AI 기반 초기 스타트업 대상…5개월간 성장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의 AI 분야 기술창업 육성 전문기관인 '서울 AI 허브'가 ‘2024년도 AI Seed Camp 지원사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서울 AI 허브가 운영하는 AI Seed Camp 프로그램은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업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접수는 스타트업 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마감일은 6월 11일까지다.

AI Seed Camp 프로그램은 5개월간 이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서울 AI 허브는 유망 AI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AI Seed Camp 프로그램에 선정된 최종기업에게는 초기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한다.

운영지원금은 최대 2000만원에 이른다. 공동 운영기관인 인포뱅크를 통한 직접 투자유치의 기회도 제공된다.

스타트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혜택도 이어진다. 무엇보다 AI 기반 초기 스타트업의 BM 고도화 및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집중한다. △사업계획서·IR 자료 코칭 △기술 컨설팅 △후속투자 유치 일대일 멘토링 △법률·특허·회계·노무 등 경영지원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 지원된다.

지난 3 년 동안 76개가 넘는 초기 AI 스타트업이 AI Seed Camp 프로그램에 지원했으며, 매년 5개 기업이 최종 선발돼 혜택을 받았다. 같은 기간 동안 6개 기업에 총 16억원의 직접 투자가 이뤄졌다.
지난해에는 보다비(세일즈 대화 AI 분석기술 및 서비스), 일만백만(AI 기반 숏폼 영상 자동 제작 및 영상 검색 플랫폼)에 투자가 진행된 바 있다.

박찬진 서울 AI 허브 센터장은 “AI Seed Camp는 AI 기술을 중심으로 하는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만한 핵심적인 요소가 집합된 프로그램”이라며 “AI 스타트업이 창업 초기단계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서울 AI 허브의 양질의 자원을 통해 기술개발, 비즈니스 모델 수립, 네트워킹 등에도 신경쓰는 등 스타트업 성공에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