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 14일 시흥 배곧서 개막

공유
0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 14일 시흥 배곧서 개막

2024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2024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포스터.
경기도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 배곧생명공원에서 ‘2024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도가 주최하고 (재)경기테크노파크와 시흥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드론, UAM(Urban Air Mobility, 친환경 도심항공교통), 자율주행차 등 경기도의 미래모빌리티 환경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밤하늘을 수놓을 1200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쇼(14~15일)를 비롯해 드론체험행사(드론낚시·레이스·경품뽑기 등), 도심항공교통(UAM) 전시 및 MaaS(Mobility as a Service, 다양한 교통수단을 예약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통합교통서비스) 체험관 등 도민이 직접 미래모빌리티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경기도 홍보대사(고유진)와 시흥시 문화홍보대사(고양이용사·제이보이스 등)가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공연, 드론 치킨배송 시연, 친환경 감시드론 시연, 미래모빌리티 산업분야 성장의 밑거름이 될 유망기업 IR(Investors Relations, 기업 정보제공), 멘토링 행사(전문가 강연, 피칭, 컨설팅)도 진행된다.

작년 4월 RE100비전 선포 후 국내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하고 있는 경기도는 이번 경모페 행사에서도 불꽃놀이 등의 콘텐츠는 배제하고 행사 관련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행사로 진행한다.

또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배곧생명공원 현장에 종합상황실 구축 및 구급차와 의료상황반 운영, 40여명의 안전 요원이 배치될 예정이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드론과 UAM 등 다양한 미래모빌리티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본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미래모빌리티에 대해 친숙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경기 미래모빌리티 IR 멘토링 행사를 통해 관련 기업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사항 및 자세한 정보는 경기미래모빌리티 페스타 운영사무국((재)경기테크노파크 미래사업팀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