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동구, ‘공직자 청렴콘서트’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동구, ‘공직자 청렴콘서트’ 성료

청렴 특강 및 청렴 문화공연 진행
인천 동구 ‘공직자 청렴콘서트’. 사진=동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 동구 ‘공직자 청렴콘서트’. 사진=동구
인천시 동구는 지난 18일 동구 문화체육센터에서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4년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공직자가 지녀야 할 청렴의 가치와 의미를 문화공연과 결합한 공감형 교육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첫 순서로 공직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청렴 관련 전문 강좌가 진행됐다. 강의는 청렴을 가슴으로 느끼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뒀다,

더불어 참여자들 큰 호응이 있었던 가운데 강의가 끝나고 유명 뮤지컬 곡과 대중가요가 결합된 문화공연이 이어지는 즐거움도 있었다.
동구는 이번 청렴콘서트를 앞두고 부패방지 청렴추진단 회의 및 간부공무원 청렴서약식, ‘상호존중의 날’ 청렴캠페인, 청렴자가학습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했다.

이와함께 구는 간부공무원 대상 갑질예방교육 및 청렴컨설팅, 부서별 청렴리더 운영회의 등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시책도 준비하고 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청렴콘서트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렴한 동구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청렴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