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신임 정책특보에 서재원 전 포항시의회 의장 임명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포항시, 신임 정책특보에 서재원 전 포항시의회 의장 임명

5선 시의원 출신, 탁월한 정무 감각·인적 네트워크 겸비 평가

포항시는 10일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 전 포항시의회 의장을 임용했다.사진=포항시이미지 확대보기
포항시는 10일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 전 포항시의회 의장을 임용했다.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10일 신임 정무특보에 서재원(65) 전 포항시의회 의장을 임용했다.

서재원 신임 정무특보는 제3~5대와 제7~8대까지 포항시의원으로 의정활동 경험을 쌓아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지역 현안에 깊이 있는 통찰력을 갖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20년간 포항시의회에서 쌓은 정무 감각과 인적 네트워크를 겸비한 지역 정치의 베테랑으로 지역 정책 수립 등 포항시의 외연 확장과 대시민 소통과 홍보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 신임 정무특보는 지난 2018년 포항시의회 제8대 포항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비롯해 제8대 전반기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돼 역임한 바 있다.
서재원 정무특보는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임무를 맡은 만큼 민생과 직결된 통합행정에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애향심을 바탕으로 오로지 지역 발전이라는 큰 뜻 하나로 중요한 자리를 맡아 줘 감사하다” 며 “5선 의원의 경력을 바탕으로 대외적 가교역할과 균형 있는 시정 발전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