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페스타 화려한 개막… '안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페스타 화려한 개막… '안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성료

안산시는 지난 3일 개최한‘제39회 안산시민의 날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3일 개최한‘제39회 안산시민의 날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3일 개최한 ‘제39회 안산시민의 날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안산페스타의 포문을 연 이번 체육대회는 이른 아침부터 개최지인 와~스타디움에서 축제를 기다렸던 5000여 명의 시민들의 함성으로 가득찼다. 관내 25개 동의 개성 가득한 입장식과 함께 안산문화원에서 준비한 정조대왕 어가행렬이 시민의 날 체육대회에 빛을 더했다.
안산시 동 체육협의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행사는 △줄다리기 △협동 제기차기 △단체줄넘기 등의 단체경기와 △씨름 △팔씨름 △초등부 훌라후프 등 이벤트 경기로 진행됐다.

이어진 동별 장기 자랑에는 초대 가수 박군, 심신, 앵두걸스 등이 흥겨운 무대를 꾸몄다. 또한 안산시청 소속으로 파리올림픽 유도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하윤 선수와 윤현지 선수가 팬사인회를 열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체육대회였다”며 “잘 모르는 이웃들과 협동하며 화합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의날 기념 체육대회에서 보여준 시민들의 열정과 화합에 감사드린다”며 “남은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