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제6회 한국전통문화제 영산재’ 개최…세계불교문화축제 함께 열려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시, ‘제6회 한국전통문화제 영산재’ 개최…세계불교문화축제 함께 열려

안산시는 지난 20일 안산문화광장에서‘제6회 한국전통문화제 영산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20일 안산문화광장에서‘제6회 한국전통문화제 영산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20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제6회 한국전통문화제 영산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영산재’는 부처님이 인도의 영취산에서 법화경을 설법하는 모습을 재현한 행사이다. 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이 행사는 국가무형문화제 제50호 및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돼 △월강사 다소월 다도회의 육법공양 △연화사 태휴스님의 삼귀의 △반야심경 △안산불교연합합창단의 공연 등이 진행됐다. 그 외에도 전통혼례 사진, 외국사찰음식 문화체험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베트남, 스리랑카 등 외국 사찰이 참여한 세계불교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펼쳐진 세계문화 퍼레이드는 불교라는 동일한 전통문화 아래 각 국가가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안산불교연합회회장 보광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고 실천하는 도반으로서 각국 불교와 긴밀한 소통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찬란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가진 불교를 중심으로 하나가 된 하루”라며 “앞으로도 우리 민족의 전통문화와 무형유산을 계승하고 화합하는 안산시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