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TP,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식재산분야 집중지원을 위한 참여기업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경기TP,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식재산분야 집중지원을 위한 참여기업 모집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사진=경기테크노파크이미지 확대보기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사진=경기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도 글로벌IP스타기업 ‘IP(지식재산)기반 해외진출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와 특허청 지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 예정인 도내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선행기술조사부터 등록 단계까지 특허, 브랜드, 디자인 융합지원을 통해 신규 지식재산권을 창출하고 해외에서 권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향후 3년간 집중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연간 최대 7000만원 한도 내에서 3년간 최대 2.1억원 규모로, △해외진출 특허전략(특허맵) △IP경영진단 △브랜드·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비영어권 브랜드 개발 △특허&디자인 융합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등 지식재산 창출과 활용 분야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해 글로벌IP스타기업으로 지원받은 기업들의 경우,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대통령상 수상, 코스닥 상장,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올해에도 기술력을 갖춘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테크노파크 유동준 원장은 “우리 지역 기업들이 지식재산(IP)를 통해 글로벌시장 경쟁력 향상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희망이 될 수 있는 우수 강소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7일(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