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상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맞춤형 컨설팅 지원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경상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맞춤형 컨설팅 지원 모집

 ‘2025년 전통시장 시설분야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 접수. 사진=경상원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전통시장 시설분야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 접수.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은 11일 ‘2025년 전통시장 시설분야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통시장 시설분야 컨설팅 지원사업은 경기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형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을 대상으로 시설 분야 전문 컨설턴트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1억 원 이상의 경기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3년 이내에 사전컨설팅을 지원받은 이력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 지원 내용은 사전컨설팅(시설현대화, 화재안전망 구축 등), 진단컨설팅(현장 역량 진단 등), 사후관리컨설팅(시설환경개선사업 수혜 상인회 대상), 견적 산출(안전·시설분야 전문가 1억 원 이상 상세 견적 산출) 등을 지원한다.
신청은 상시로 가능하며 공설시장의 경우, 시·군 지자체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컨설팅 지원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도내 전통시장과 상점가 중 노후화된 시설로 인해 폭설, 화재 등으로부터 큰 피해를 겪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도내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시설 현대화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