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제 의왕시장, 지방정부 간 교류 통한 지역 발전 도모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제 의왕시장, 지방정부 간 교류 통한 지역 발전 도모

지난 25일 김성제 의왕시장이 경기도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의왕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 김성제 의왕시장이 경기도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5일 광명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해 회원 지방정부 단체장들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정기총회로 개최된 이날 회의는 ▲2024년 협의회 결산 및 감사보고 ▲협의회 출범 이후 시행된 주요 사업의 보고 및 평가▲임원 선출 등의 안건 등이 논의됐다.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2016년 설립됐으며,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시민 교육, 자치분권을 위한 중앙정부 법령 및 제도개선 촉구, 자치단체 간 상호연대를 위한 협의를 수행하는 기능을 하며 현재 전국 22개의 지방정부가 가입되어 있다.

시는 지방정부와 연대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행보로 올해 1월 지방자치단체장 간 협의기구인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지방정부 간 활발한 협력과 교류를 바탕으로 지방정부가 지역에 맞는 정책을 자율적으로 수립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궁극적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