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사이언스극장’ 실험실에서 펼쳐지는 과학 마술쇼, 8월 24일까지 무료
‘언빌리버블쇼’ 가정의 달 특별공연 ‘언빌리버블쇼’ 5월 31일 단 하루
‘언빌리버블쇼’ 가정의 달 특별공연 ‘언빌리버블쇼’ 5월 31일 단 하루

신규 과학공연은 5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개최되는 일요사이언스극장 시즌2 ‘엉뚱박사의 비밀실험실’과 5월 31일 펼쳐지는 특별공연 ‘언빌리버블쇼’ 두 편이다.
먼저 일요사이언스극장 시즌2 ‘엉뚱박사의 비밀실험실’은 실험실에서 펼쳐지는 신기한 마술과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풀어낸 과학 공연이다.
공연은 엉뚱박사가 관람객과 함께 실험을 하며 과학 원리를 하나씩 배워가는 이야기로 구성된다.
공연은 약 20분간 진행되며 5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일요일 11시, 14시, 15시 하루 세 차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특별공연 ‘언빌리버블쇼’는 5월 31일 단 하루 과학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장난감을 주제로 비눗방울, 풍선, 그림자가 어우러지는 이번 공연에는 전 세계 100여 개 도시에서 활약한 어린이 공연계 아이돌 버블아티스트 ‘버블J(이정식)’가 출연한다.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두 눈을 사로잡는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어른들에게는 장난기 가득했던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깨울 수 있는 스토리로 공연을 구성했다.
공연은 11시, 14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되며 21일부터 국립부산과학관 온라인 매표소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입장료는 3000원이다.
두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수진 국립부산과학관 과학문화실장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공연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과학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