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시, ‘2025 목포뮤직플레이’ 준비 총력

글로벌이코노믹

목포시, ‘2025 목포뮤직플레이’ 준비 총력

25일부터 3일간 음악이 되는 목포
성공 개최 위한 전방위 노력
2025 목포 뮤직플레이 포스터. 사진=전남 목포시이미지 확대보기
2025 목포 뮤직플레이 포스터. 사진=전남 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5 목포 뮤직플레이’의 성공을 위해 전 분야에 걸쳐 철저한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25 목포 뮤직플레이는 ‘목포, 음악이 되다♬ Bring the music back to Mokpo’라는 주제로 목포종합경기장 일원에서 K-pop 공연, 음악·댄스 경연, 전시·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에 발맞춰 목포시는 △행사장 환경정비 △먹깨비 할인 이벤트 △위생업소 지도점검 및 방역소독 등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2일까지 행사장 주변에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하고, 먹거리 및 푸드트럭 존에 음식물쓰레기 전용 수거 용기를 지원하는 등 깨끗한 행사장을 조성 중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충분한 청소인원을 현장에 배치해 청결 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시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활용한 5천 원 할인쿠폰 이벤트를 600명 규모로 운영,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또 행사에 대비해 25일까지 관내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한다. 행사장 음식 부스 및 푸드트럭 30개소에 대해서도 위생관리 실태를 철저히 조사한다. 행사장 일대에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사전 방역소독과 현장 대응을 병행하며 감염병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뮤직플레이는 단순한 음악축제를 넘어 목포의 문화와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