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렴’ 뮤지컬로 배우니 교육효과 극대화 “재미와 교훈 다있네”

글로벌이코노믹

‘청렴’ 뮤지컬로 배우니 교육효과 극대화 “재미와 교훈 다있네”

해남군·교육지원청·경찰서·소방서·교도소 합동형 청렴교육
전남 해남군이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을 뮤지컬로 교육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전남 해남군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해남군이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을 뮤지컬로 교육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전남 해남군
전남 해남군은 지난 15일 관내 공직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뮤지컬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교육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 관계 법령 내용이 바탕이 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군청 공직자뿐만 아니라 교육 참석을 희망한 교육·경찰·소방·교도 분야의 해남군 내 유관기관 공직자 50여명도 함께 참여하면서 교육의 의미를 더하였다.

교육에서는 청렴 교육의 내용을 뮤지컬을 구성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쉽고 몰입감 있게 전달함으로써 청렴과 윤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군은 청렴의 의미와 실천방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에도‘청렴연극’을 통한 청렴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청렴 뮤지컬에서 보여준 갈등상황들을 토대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서수원 강사의 사례 위주 강의가 이어지며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군 관계자는“다양한 문화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육 참여도를 제고하며 교육효과를 높이겠다”며 “문화형 교육에 타 기관 공직자가 언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통합교육을 정례화하여 해남군에 근무하는 공직자들의 청렴역량을 강화해 지역에 청렴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