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포항역에 ‘타보소 존’ 신규 설치…택시 호출 서비스 편의성 높여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 포항역에 ‘타보소 존’ 신규 설치…택시 호출 서비스 편의성 높여

포항역에 설치된 ‘타보소 존’. 사진=포항시.이미지 확대보기
포항역에 설치된 ‘타보소 존’.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포항역 내 일반 차량 및 시티투어버스 정차 구역에 ‘타보소 존’을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타보소 존’은 포항역에서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택시를 호출하고 탑승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타보소 존’에서는 타보소 택시 앱으로 호출한 택시에 즉시 탑승할 수 있어 역 주변 혼잡을 줄이고 택시 대기 시간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타보소 택시 가입자 수 5만 명 달성을 목표로 서비스 개선과 현장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시는 이번 타보소 존 설치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 달간 타보소 앱으로 타보소 존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탑승하는 이용객에게 타보소 포인트 1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특별 행사가 진행된다.

현재 시행 중인 포항사랑카드 자동 결제 20% 적립 이벤트도 계속 이어진다.

허정욱 도시안전주택국장은 “타보소 존 설치로 시민과 포항역 이용객들이 한층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한 인프라 확충과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