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시흥시, 경기도 치매관리 성과평가 ‘최우수’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시흥시, 경기도 치매관리 성과평가 ‘최우수’ 수상

치매통합관리 성과로 경기도 1위… 치매안심도시 도약
지난 1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에서 열린 ‘ 2025년 경기도 치매안심센터 연찬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에서 열린 ‘ 2025년 경기도 치매안심센터 연찬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1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에서 열린 ‘ 2025년 경기도 치매안심센터 연찬회’에서 지난해 추진 실적 기준 치매 예방 및 관리 분야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각 지자체의 치매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자 치매안심센터 인프라 구축,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치매관리 등 6개 영역, 총 34개 세부 지표를 바탕으로 종합 평가를 진행했다.

시는 전반적인 영역에서 탁월한 성과와 특히 지자체합동평가 지역사회 치매관리율 경기도 1위의 성과를 거둬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와 효과를 끌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치매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치매통합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