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의회,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방문단 환담

글로벌이코노믹

포항시의회,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방문단 환담

포항시와 치바시 교류 추진 등 양 도시 간 협력 강화 기대
22일 일본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소속 의원들과 치바경북도민회 회원들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을 만나 양 도시간 협력을 논의했다. 사진=포항시의회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일본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소속 의원들과 치바경북도민회 회원들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을 만나 양 도시간 협력을 논의했다. 사진=포항시의회
경북 포항시의회는 22일 일본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소속 의원들과 치바경북도민회 회원들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전 치바시의회 의장인 나카지마 켄지 치바시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 회장을 비롯해 정동일 치바경북도민회 회장 등 9명이 함께했다.

김일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포항과 치바시는 제철과 항만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비슷한 역사를 갖고 있다”며 “이번 만남을 계기로 두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카지마 겐지 단장은 “한일국교 정상화 60주년이 되는 해에 포항을 방문하게 돼 뜻깊다”며 “포항시와 치바시는 철강산업, 항만 등 비슷한 면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도 많은 부분의 교류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정동일 치바경북도민회장도 “포항시와 치바시와의 교류에 도민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문단 일행은 환담에 이어 의회홍보관, 본회의장 등 의회시설을 둘러본 후 오찬 간담회를 갖고 의회 차원의 실질적인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일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oi365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