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서울대학교 음악 멘토-멘티 특별 연주회’ 30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서울대학교 음악 멘토-멘티 특별 연주회’ 30일 개최

열린 문화공간에서 펼쳐지는 클래식의 향연
‘서울대 음악 멘토-멘티 특별 연주회’홍보물. 자료=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서울대 음악 멘토-멘티 특별 연주회’홍보물. 자료=시흥시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시흥시가 협력하는 ‘서울대 음악 멘토-멘티 특별 연주회’가 오는 30일 오후 7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1층 로비에서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서울대 음악대학 재학생 멘토와 시흥시 음악멘토링 멘티가 함께 꾸미는 실내악 무대로, 서울대가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교육예술 프로그램 ‘찾아가는 음악 멘토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서울대는 본교의 문화예술 역량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시흥캠퍼스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문화예술 역량을 공유하고자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연 또한 시민이 생활권 내에서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연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되며 시는 연주회를 통해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고품격 공연을 즐기는 동시에,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대와 시흥시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시흥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협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향후 로비 콘서트, 청소년 연주회, 국제교류 공연, 포럼 등 시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