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임직원 체력 증진 체력왕 대회 개최 外

글로벌이코노믹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임직원 체력 증진 체력왕 대회 개최 外

지난 13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임직원들이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체력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임직원들이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체력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 체력증진 복지 프로그램 지속 추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은 임직원들의 체력 관리와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지난 13일 사하구체력인증센터와 함께 임직원 대상으로 체력 측정을 실시했다.

17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따르면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체력·건강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국민체력100은 체력을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하고 평가해 운동처방을 제공하는 스포츠 복지사업이다. 프로그램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운동처방사가 개별상담을 진행해 각자 체력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운동법을 처방했다.

근로환경 개선과 스트레스 예방·관리는 건강한 일터 조성 필수적이다.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은 직무 수행 태도와 업무 집중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보다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내 체력관리실 운영과 정기적인 체력측정,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 신체와 마음을 함께 돌보는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엄영석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임직원들의 체력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KRBC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대상(동영상 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한국마사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KRBC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대상(동영상 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녈...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두바이 경주 생중계·스토리텔링 다큐 등 경마 대중화 선도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의 유튜브 채널 KRBC가 지난 1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대상’ 동영상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소통 분야 시상식이다. 수상 기업은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근간으로 한 정량 지표와 정성적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한국마사회는 과거 2019년과 2024년에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동영상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한국마사회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진정성 있는 채널 운영을 통해 대국민 소통채널로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두바이 원정 경주 실시간 생중계와 국가대표 경주마 ‘글로벌히트’의 성장기를 다룬 스포츠 다큐멘터리 제작 등 스토리텔링 기반의 콘텐츠로 호평을 받아왔다. 또 AI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경마 스포츠의 매력을 대중 친화적 방식으로 전달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KRBC는 구독자 수 약 7만 명으로, 11월 초 기준 누적 조회수 4천119만 회를 돌파했다. 경주 비하인드 스토리와 인터뷰, 말 산업 기획 다큐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롱폼과 숏폼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베리어프리 자막과 주요 국제경주의 수어 통역 콘텐츠를 시범 운영하여 다양한 이용자들이 경마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경마의 건전한 이미지 확산과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생생한 경마 방송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KRBC는 구독자 7만 명 달성을 기념해 이달 14일부터 7주간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