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철진 경기도의원, 출판기념회 대성황… ‘NEXT 안산’ 선언

글로벌이코노믹

김철진 경기도의원, 출판기념회 대성황… ‘NEXT 안산’ 선언

2000여 시민 운집 속 안산시장 출마 본격화
지난 24일 오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출판 기념을 마무리하면서 김철진 의원과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철진의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오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출판 기념을 마무리하면서 김철진 의원과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철진의원
김철진 경기도의원의 출판기념회가 대규모 시민 참여 속에 열리며 안산 정치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26일 밝혔다.

김 의원의 저서 ‘살아온 길이 아름다운 사람’ 출판기념회가 지난 24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현직 국회의원과 전직 시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산 시·도의원 전원이 참석했으며, 시민과 지지자 등 약 2000여 명이 함께해 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김 의원이 38년간 안산에 뿌리내리고 살아온 삶과 정치 철학을 공유하는 자리로, 단순한 저서 출간을 넘어 안산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됐다.

우원식 국회의장, 황명선 최고위원, 양문석 국회의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으며, 추미애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축전을 보냈다.
김승원 경기도당위원장은 직접 참석해 김 의원의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과 지역 기여도를 높이 평가했다.

김 의원은 ‘성실과 근면(誠勤是寶)’을 삶의 가치로 강조하며 교육 현장과 지방의회, 경기도의회를 거쳐온 정치 여정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넥스트 안산(Next Ansan)’ 비전을 공식 제시하며 안산시장 출마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산업 △공간 △도시품격 △행정 △공동체 등 5대 리뉴얼 정책을 통해 안산을 첨단 미래도시로 재도약시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그는 “정치는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해야 한다”며 “안산의 변화는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시민을 중심에 둔 ‘시민주권 도시 안산’을 만들겠다”며 “시민과 함께 ‘NEXT 안산’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출판기념회를 계기로 김 의원의 향후 행보에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