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교육도시 시흥–경기공유학교’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교육도시 시흥–경기공유학교’ 협약

15년 지역교육협력 성과 계승… 미래산업·진로 연계 교육 강화
지난 4일 시청 다슬방에서 임병택 시장과 시흥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4일 시청 다슬방에서 임병택 시장과 시흥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지난 4일 시청 다슬방에서 시흥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교육도시 시흥–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가 그동안 추진해 온 혁신교육지구와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오는 3월부터 2028년 2월까지 진로·디지털·시흥교육과정 등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중심으로 협업을 추진하며 시흥시의 교육도시 정책과 시흥교육지원청의 경기공유학교 플랫폼을 연계해 학교 안팎의 배움이 이어지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지역의 바이오 등 미래산업 기반을 교육자원과 연계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직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이주 배경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진로 정보 접근성과 참여 지원을 강화하는 등 포용적 교육협력 기반 마련에 힘쓸 방침이다.
임병택 시장은 “시는 지난 15년간 지역교육협력의 토대를 꾸준히 다져왔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의 공간을 학교를 넘어 도시 전체로 확장하고, 모든 아이의 성장과 미래를 책임지는 교육도시 시흥을 실현하기 위해 시흥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