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뱅킹 기술 스타트업 제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 투자로 유니콘 기업에 합류

공유
0

뱅킹 기술 스타트업 제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 투자로 유니콘 기업에 합류

제타 서비스  사진=제타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제타 서비스 사진=제타 홈페이지
인도의 뱅킹 기술 스타트업 제타는 투자자들과 새로운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하면 유니콘 지위에 오르게 된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이 15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말했다고 전했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는 5년 된 스타트 업에 약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라운드를 이끌기 위한 협상 단계에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 투자 제안은 유명 기업가 바빈 투라키아가 공동 창업한 인도 스타트업의 가치를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하며, 이는 2019년 초기 외부 자금 조달인 시리즈C의 3억 달러보다 높게 증가했다.

창업 5년의 제타는 은행이 최신의 소매와 핀테크 제품을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구식 기술을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오늘날 수억 명의 고객과 핀테크 기업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시간과 전문 지식이 없다는 것이다.

제타는 은행이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API 우선 뱅킹 스택을 핵심 프레임 워크로 사용하거나 그 위에 서비스를 구축하여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스타트업은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여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라운드가 완료되면 제타는 최근 몇 달 동안 유니콘으로 변신한 인도 신생 기업 목록에 합류 하게 된다.

지난주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가 지원하는 소셜 커머스 미즈호는 핀테크 회사 크레도, 전자 약국 회사 팜이지, 밀레니엄 세대 중심의 그로우, 비즈니스 메시징 플랫폼 웁슈프와 소셜 네트워크 쉐어챗과 함께 유니콘 기업에 등급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