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슈퍼리치의 저택(236)] 할리우드 스타 헬렌 미렌, 110년 된 LA 저택

글로벌이코노믹

[슈퍼리치의 저택(236)] 할리우드 스타 헬렌 미렌, 110년 된 LA 저택

할리우드 스타 커플 헬렌 미렌과 영화 감독 테일러 헥포드가 로스앤젤레스의 약 110년 된 유서 깊은 저택을 부동산 시장에 다시 내놓았다이미지 확대보기
할리우드 스타 커플 헬렌 미렌과 영화 감독 테일러 헥포드가 로스앤젤레스의 약 110년 된 유서 깊은 저택을 부동산 시장에 다시 내놓았다
할리우드 스타 커플 헬렌 미렌과 영화 감독 테일러 헥포드가 로스앤젤레스의 약 11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저택을 부동산 시장에 다시 내놓았다고 더트가 최근 보도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이 부부는 지난 2021년 여름 1850만 달러에 이 저택을 매물로 등록했다. 이 커플은 한달 4만5000달러에 저택을 임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공개 기록에 따르면 침실 8개, 욕실 11개의 이 저택은 계약에 들어갔지만 같은 해 9월 무산됐다.

이 역사적인 건물은 1911년에 완공된 매우 주목할만한 할리우드 소유주의 유산이었다.
1911년에 지어진 본관은 원래 무성 영화 배우 더스틴 호프만의 이름을 딴 더스틴 파넘(Dustin Farnum)이 소유했다. 마케팅 자료에 따르면 이 부동산은 나중에 언론인이 된 영화 작가 겸 프로듀서인 마크 헬린저(Mark Hellinger)가 소유했다. 그 후 할리우드 최초이자 가장 성공적인 여성 프로듀서 중 한 명인 "페리 메이슨(Perry Mason)" 프로듀서 게일 패트릭(Gail Patrick)이 소유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헥포드는 미렌과 결혼하기 몇 년 전인 1990년대 초에 6.5에이커(약 7957평)가 넘는 부지를 구성하는 두 구획을 인수했다.

열린 보호 구역에 자리 잡고 길고 구불 구불 한 진입로 위에 자리 잡은 약 947㎡의 식민지 시대 지중해 본관과 2층 캘리포니아 방갈로 게스트 하우스 사이에 8개의 침실과 11 개의 욕실이 있다.

메인 하우스에는 5개의 침실이 있으며, 패널로 된 도서관(숨겨진 웨트 바 포함)과 프렌치 도어를 통해 수영장 위의 도시 전망 테라스로 뻗어나가는 우아하고 균형 잡힌 격식 있는 거실과 식당이 있다. 요리사를 위한 넉넉한 공간의 간이 주방은 마감과 설비에 있어 현대적인 기준으로는 구식이다.몇 개의 욕실도 구식으로 마감됐고며, 그 중 일부는 여전히 1980년대의 유리 블록 샤워 인클로저를 갖추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다른 주목할만한 편의 시설로는 벽난로 트리오, 홈 오피스와 직원과 손님용 아파트가 있는 5 대용 차고가 있다. 오버 헤드 조명의 스웨드 가닥으로 연결된 인조 잔디 테라스 정원이 수영장을 둘러싸고 있다. 본관 식당의 바나나 잎 벽지처럼 분홍색 라운저와 녹색 및 흰색 줄무늬 우산은 더 베벨리힐스 호텔(The Beverly Hills Hotel)의 상징적인 수영장에 대한 색채를 연상시킨다.

이미지 확대보기


영국과 미국 두 대륙에 걸쳐서 살고 있는 이 부부는 적어도 4채의 다른 멋진 집에서 살고 있다. 2021년 현재 그들의 소유물에는 런던의 템스 강 근처에 있는 4층짜리 타운하우스, 이탈리아 풀리아의 티지아노 근처에 복원된 16세기 농가가 있다.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의 방갈로, 타호 호수의 네바다 쪽 호수 전망 산악 휴양지가 있다.

헥포드와 미렌은 1979년 단편 영화 '틴에이지 파더(Teenage Father)'와 2007년 전기 영화 '더 퀸(The Queen)'으로 각각 오스카상을 수상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