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검찰이 체포하려 하니 반대 시위하라" 독려

공유
0

트럼프 "검찰이 체포하려 하니 반대 시위하라" 독려

美 언론, 포르노 스타와 성추문 입막음 혐의로 기소 임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미국 차기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공화당 후보 경선에 대비한 예비 선거 운동을 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포르노 스타에 대한 '성 추문 입막음' 혐의로 검찰의 출석 요구에 직면했다. 트럼프는 18일(현지시간) 검찰이 오는 21일 자신을 체포할 것 같다며 지지자들에게 이에 반대하는 시위를 하라고 독려하고 나섰다. 트럼프는 지난 2021년 1월 6일 자신의 지지자들이 국회의사당을 폭력으로 점거한 사태를 조장했다는 비판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다시 ‘1·6 사건’과 유사한 시위를 선동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이 이날 보도했다.

트럼프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선두를 달리는 공화당 대선 후보이자 전직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화요일(21일)에 체포될 것이니 항의하고 우리나라를 되찾자”고 지지자들에게 호소했다. 그는 “뉴욕 맨해튼 지방 검찰이 오래되고 이미 거짓으로 드러난 동화로 나를 체포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트럼프 변호인은 체포 계획을 통보받지 않았고, 그가 언론 보도를 근거로 글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직전 포르노 배우와 과거 성관계 사실을 숨기기 위해 회삿돈으로 합의금을 지급한 뒤 장부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미국 언론은 맨해튼 지검의 수사가 막바지에 이르렀고, 트럼프의 기소가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은 이날 맨해튼 지검과 뉴욕 경찰이 지난주에 트럼프 기소에 대비한 안전 대책을 협의했다고 보도했다. 뉴욕타임스(NYT)는 맨해튼 지검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할 것으로 예상되그 시점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국기연 글로벌이코노믹 워싱턴 특파원 ku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