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폰16에 물리적 버튼 모두 사라진다?…정전식 터치 모듈 주문

공유
0

애플, 아이폰16에 물리적 버튼 모두 사라진다?…정전식 터치 모듈 주문

애플의 아이폰15플러스     사진=EPA/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의 아이폰15플러스 사진=EPA/연합뉴스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16에 물리적 버튼이 모두 사라질 가능성이 제기됐다.

23일(현지시각) IT매체인 이코노믹데일리, 테크레이더와 일본 경제지 산케이신문 등 외신은
올 가을 출시를 앞둔 차기 아이폰16 시리즈에 물리적 버튼이 모두 사라질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근거는 애플이 대만 ASE(Advanced Semiconductor Engineering)에 아이폰16 시리즈에 위치할 양 측면 물리 버튼을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교체하기 위한 시스템 내 패키지(SIP) 모듈을 주문했기 때문이다.

이 모듈에는 정전식 터치 버튼을 누를 때 사용자가 진동 피드백을 느끼게 하는 탭틱 엔진 부품도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아이폰16 시리즈에 물리적 버튼이 전부 사라지고 표준 버튼 디자인이 아닌 정전식 방식의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유력해졌다는 것이다.

지난해에도 외신은 애플이 정전식 버튼을 도입하기 위해 초고주파(mmWave) 안테나 위치를 우측이 아닌 좌측으로 재배치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된다.

애플즌 아이폰15에서도 정전식 버튼으로의 전환을 시도한 바 있지만, 개발 단계에서 하드웨어 등의 다양한 문제로 도입이 취소됐다.
다만 아이폰16의 정전식 터치 버튼 도입은 결정된 사항이 아니며, 향후 개발 단계에서 변경될 여지는 충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