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소기업진흥공단, 올해 중기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공유
0

중소기업진흥공단, 올해 중기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최인웅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8일부터 ‘2016년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기업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체질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고 공단 측은 전했다. 올해는 ‘경영 컨설팅’, ‘기술 컨설팅’, ‘특화형 컨설팅’, ‘원스톱 창업지원’으로 구분해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 및 기술 컨설팅’은 경영과 기술 전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업력 제한 없이 중소기업 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업력을 기준으로 7년 이상 기업은 과제 규모에 따라 지원 비율을 30%에서 50%까지 차등해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된다. 7년 이내 창업기업은 지원 비율 65%,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특화형 컨설팅’은 핀테크(FIN-Tech), 드론(Drone), 헬스케어 등 新서비스업 분야, 지능형 로봇, 착용형 스마트 기기 등의 미래성장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업체를 대상으로 지원 비율 90%,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원스톱 창업지원’은 제조업체에 한하며 예비 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과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공장설립(변경) 승인 비용 등 지원비율 65%,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김성환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체질 개선을 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특히 창업기업은 초기에 기업을 안정화하고 기반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기업의 수요에 맞춰 필요한 시기에 신속하게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반기별 신청에서 월별 신청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최인웅 기자 ciu017@